ⓒ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잡코리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알바몬이 출시한 재능거래 플랫폼 앱 ‘긱몬’이 연말을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산-타이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긱몬’은 개인 간 소소한 재능부터 전문적인 재능까지 모두 거래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12월 초 기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합산한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45만을 넘겼으며, 등록된 긱(재능) 건수가 4만5000건을 돌파하는 등 올 해 초와 비교해 178% 성장을 기록했다.

‘긱몬’이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선물코드'와 '선물팡팡' 두 가지다. 이달 말까지 참여 가능한 ‘선물코드’는 ‘긱몬’과 유명 유튜버가 협업해 제작한 재능거래 영상을 시청하고, 그 속에 숨겨진 선물코드를 입력하면 총 25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경품 당첨자는 1월13일 ‘긱몬’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긱몬’ 관계자는 "어떤 취미와 경험, 소소한 특기라도 ‘긱몬’에서 재능으로 키워 이웃과 거래할 수 있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재능을 가진 유튜버들과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게 됐다”며 "연말까지 각 분야별 유튜버와 함께한 영상들을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선물팡팡’은 출석체크 시 지급되는 스티커를 모아 경품에 응모하는 이벤트다. 긱몬 앱을 방문해 출석체크를 할 때마다 스티커를 적립해 ▲아이폰 14 ▲네이버페이 3만원권 ▲GS25 3천원권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 당첨 여부는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긱몬’ 관계자는 “한 해 동안 ‘긱몬’을 이용해 준 회원들께 감사를 전하고자 푸짐한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누구나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웃과 재능을 거래함으로써 추가 수익을 얻고 또 즐겁고 재밌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내년에는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와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긱몬’은 우리 동네의 재능 있는 전문가와 재능을 필요로 하는 이웃을 연결해 주는 지역기반 재능거래 플랫폼으로, 별도의 수수료 없이 무료로 재능을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