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수꿀고구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이랜드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함께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서 출시한 ‘달수꿀고구마’가 6연속 조기 완판되는 기록을 달성했다.

산지 직매입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달수꿀고구마는 ‘베니하루까’라는 품종의 고구로, 일반 고구마의 평균당도 15 브릭스보다 훨씬 높은 25브릭스 이상으로 호박고구마보다 더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고구마는 수확 후 적합한 저장 환경에서 적절한 후숙 기간을 거쳐야 당도가 높아진다. 킴스오아시스의 달수꿀고구마는 120일 이상 황토밭에서 자란 후, 34~38℃에서 72시간 후숙 보관돼 당도가 특히나 더 높다.

이와 함께 유통과정 속 14~15℃, 습도 75%에서 보관돼 품질 또한 우수하다.

이랜드 킴스클럽은 지난 10월 29일 킴스오아시스에서 처음으로 달수꿀고구마를 선보였다. 출시 직후 고객들 사이에서 ‘달고 맛있는 고구마’로 입소문 나며 6번에 거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을 기록했고, 현재 7번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또 다른 대표상품 ‘프리미엄고랭지꿀사과’와 ‘꿀고랭지한입꿀사과’도 지난 11월 출시 직후 2번 연속 완판돼 3차 출시를 준비 중이다.  

고랭지꿀사과는 경상북도 영주의 소백산 해발 200m에서 자라,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덕분에 당도가 뛰어나고 과육이 단단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이랜드 킴스클럽의 달수꿀고구마 및 사과 2종은 오아시스 및 킴스오아시스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