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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출시 50년이 넘은 장수 브랜드가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새우깡은 해마다 성장하며 국민 스낵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농심 관계자)

농심 새우깡이 출시 51년 만에 처음으로 연 매출 1천억 원의 메가브랜드 반열에 오를 전망이다.

농심은 11월 누적 새우깡 브랜드(새우깡, 매운새우깡, 쌀새우깡, 새우깡블랙)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한 93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연말 각종 모임이 많아지며 국민 스낵 새우깡을 찾는 소비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연 매출 1천억 원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새우깡 성장세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각종 모임의 증가와 장기화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1등 브랜드와 스테디셀러를 즐겨 찾게 되는 경향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꾸준한 마케팅활동과 신제품 출시로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해온 것도 성장의 비결로 꼽힌다. 2020년 새우깡은 전국적인 ‘깡 열풍’을 타며 젊은 소비자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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