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삼성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삼성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삼성전자서비스가 최고의 기술 인재를 선발하는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열었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제품을 수리하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서로의 전문성을 겨루는 경연의 장으로, 1986년 업계 최초 시행 후 서비스 기술역량 높이고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데 크게 기여해왔다.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개최된 이번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수리기술 경진,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 등 9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수리기술 경진은 실제 서비스 환경과 동일한 상황에서 제품 고장을 신속·정확하게 수리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췄는지를 평가하는 종목이다. 지역별 예선에 참가한 700여명의 서비스 엔지니어 중 105명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펼쳤다.

특히 가전제품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여러 제품을 수리할 수 있는 멀티기술 전문성에 중점을 두고 평가가 진행됐다. 출장서비스 한 번으로 여러 제품을 점검받길 원하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함이다.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수리할 수 있는 장비나 기술을 연구해 발표하는 부문으로, 채택된 아이디어는 실제 서비스 현장에 적용돼 수리 효율성과 작업 안정성을 높여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된다.

종목별 우수 성과자 30명에게는 금·은·동상이 수여됐으며, 최고 점수를 획득한 8명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4명)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협회장상(4명)도 추가로 수여됐다.

삼성전자서비스 인재개발팀장 주희주 상무는 “제품 간 융복합 트렌드로 엔지니어의 멀티기술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기술력 중심의 토탈서비스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