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DL이앤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DL이앤씨

|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 “e편한세상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신주거문화타운의 새로움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만큼 동탄2신도시 마지막 진입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DL이앤씨 관계자)

DL 이앤씨가 내년 1월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 블록에서 ‘e편한세상 동탄파크아너스’ 800가구를 공급하며 첫 출격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99㎡ 706가구, 115㎡ 94가구로 구성되며 동탄2신도시에서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e편한세상 동탄파크아너스는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계획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한다. 신주거문화타운은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 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전 가구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e편한세상 동탄파크아너스는 중저밀도 설계로 단지 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200% 미만의 용적률과 20% 미만의 낮은 건폐율적용으로 동 간 간격을 크게 넓혔으며 가구당 주차대수도 1.78대에 달한다.

최상층에는 도심과 자연의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배치될 예정이며 단지 중앙에 계절감을 즐길 수 있는 정원과 바닥 분수대 등으로 구성된 ‘드포엠 파크’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숲속 산책로 ‘미스티 포레’가 도입돼 자연의 쾌적함과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입주민들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여기에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배치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편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동탄파크아너스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또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기준 금액을 충족하면 유주택자도 세대주·세대원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100% 추첨제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일원에 내년 1월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