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지원단 우수 프로그램 성과 발표…아이디에이이엔씨 등 4개 선정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포스코건설

ㅣ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ㅣ"동반성장지원단이 비즈니스 파트너인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동반성장지원단은 포스코건설 협력사의 성장과 변화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입니다"(포스코건설 최종진 경영지원본부장) 

포스코건설이 `22년 동반성장지원단 활동결과 아이디에이이엔씨 등 4개사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하고 포상하는 자리를 가졌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5월 협력사의 니즈(Needs)를 반영해 새롭게 구성한 `22년 동반성장지원단은 협력사의 기술력 향상을 위한 `공동기술개발`, 안전역량 및 신용등급 제고를 위한 `컨설팅 지원`,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등 총 3개 분야, 17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1,000여개 협력사가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반성장지원단은 건축 ∙ 인프라 ∙ 플랜트 ∙ 안전 ∙ 구매 ∙ R&D 등 6개 분야의 임원 및 부장 등으로 구성했다. 각 전문가들이 보유한 기술, 지식과 회사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 ∙ 컨설팅 ∙ 교육 등을 담당 중소협력사에 지원한다.
 
올해 동반성장지원단 활동결과 우수 협력사로는 공동기술개발 분야에서 공동주택 리모델링 프로젝트 환기장치를 개발한 `아이디에이이엔씨`와 초저온 LNG 배관 서포트 국산화 제품을 개발한 `유니스 HKR`, 포스코 강관을 활용한 중공 철근을 개발한 `세강스틸러스`, 교육지원 분야에서 `세이프티 아카데미(Safety Academy) 안전보건교육` 프로그램 컨설턴트를 실시한 `안전보건진흥원`이 선정되었고, 포스코건설은 표창장과 포상금을 각각 지급했다.

포스코건설은 동반성장지원 활동을 진행하면서 협력사들이 개발 중인 기술 검증을 위한 테스트 베드(Test-Bed) 현장을 제공하는 한편, 포스코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와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한 무상 교육을 진행했다. 공동기술개발 분야에 선정된 우수 협력사에게는 장기공급권과 수의계약 등 인센티브도 적용된다.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아이디에이엔씨 이기동 대표는 “이번 지원단 활동을 통해 회사 기술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이번에 개발된 기술이 리모델링 사업에 적용되어 양사의 수주 경쟁력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동반성장지원단 이외에도 비즈니스파트너인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위해 저가제한 낙찰제, 동반성장·ESG펀드 및 상생협력기금 운영, 협력사 장례용품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