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균일가 사업의 상징으로 불리는 ㈜아성다이소 박정부 회장이 펴낸 첫 경영도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아성다이소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이 첫 경영도서 '천원을 경영하라'를 출간했다.

한국 균일가 사업의 상징으로 불리는 박 회장은 45세에 무역업으로 도전을 시작하여 10년을 준비한 끝에 1997년 천호동에 1호점을 열었다. 25년이 지난 현재 1000원으로 3조원을 파는 '국민가게 다이소'로 성장했다. 매달 600여종의 신상품을 출시하고 전국 1500개 매장에 매일 100만명의 구매고객이 찾는다. 

신간 '천원을 경영하라'는 "천 원을 경영하면 3조를 경영할 수 있다"는 박회장의 '천 원 경영의 성공비결'을 담고 있다. 아성다이소의 창업 스토리와 함께 35년 동안 집요한 고민으로 현장에서 직접 실행해 온 경영철학과 '다이소'의 성공비결을 처음으로 직접 공개한 경영도서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는 창업 스토리와 함께 몇 번의 큰 위기를 극복해낸 유효기간 없는 열정에 대한 이야기, 2부는 '균일가 업'의 본질인 '천 원의 가치'에만 집중해 거품과 군더더기를 모두 덜어내고 핵심에만 몰두하는 '본질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다. 3부는 일상의 단순한 작은 일을 매일 반복해서 실행하는 것이 '기본'이며 세상에 이런 꾸준함을 이기는 것은 없다는 박회장의 현장경영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천원을 경영하라는 전국 서점 및 예스24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지은이는 박정부, 출판사는 쌤앤파커스, 펴낸이는 박시형, 최세현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