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유플러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유플러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유플러스가 스마트팩토리 관련 국제 기술 전시 박람회에서 산업 현장의 디지털전환(DX)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소개한다

LG유플러스는 15일 “오는 16일~18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 4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2)’에 서울테크노파크와 함께 참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SMATEC2022’는 제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관련 기술을 전시하는 행사다. 올해는 국내 주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업체 약 180곳이 참여해 다양한 솔루션 및 기술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LG유플러스는 서울테크노파크와 함께 공동부스 운영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8월 중소·중견기업 대상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 및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공동부스에서 LG유플러스는 생산·설비·안전·환경 4가지 분야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9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5G 전용망 ▲5G USB 동글 등 스마트팩토리 구현에 기본이 되는 솔루션 ▲작업자의 안전을 지원하는 '지능형 CCTV' ▲하나의 디지털키로 다양한 자물쇠를 관리하고 사용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무전원 스마트 도어락' ▲제조 과정 중 발생하는 이상상황을 감지하는 '생산라인 이상감지' ▲AI로 불량률을 줄이는 'AI 비전검사' 등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 고객에게 ▲공장 설비 교체 시기를 확인할 수 있는 '모터진단' ▲전류·온도 등 데이터를 수집해 생산수량을 모니터링하는 '생산성 모니터링' ▲무선 진동 센서에 기반해 설비의 수명을 예측하는 '설비예지보전' 등도 한 눈에 살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도입과 DX 전환을 희망하는 제조업 기업에게 스마트팩토리 전환 상담을 제공해 스마트팩토리 확산에 기여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서재용 스마트팩토리사업담당(상무)은 "더 많은 제조업 기업이 LG유플러스만의 고유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이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을 활용해 스마트팩토리로 전환하고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