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웨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웨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가 최고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8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A/S와 공기청정기 A/S 등 2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조사에서도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에서 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5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다.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기업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모든 평가 항목 점수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했다. 특히 서비스 전문성과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 환경가전 케어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코웨이는 방문 관리 서비스 점검 기준 및 범위를 확대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코웨이는 전문화된 정수기 서비스 도구인 ‘코디 서비스 키트’ 도입과 얼음 정수기 방문 관리 후 내부 탱크 사진을 전송해 주는 ‘안심 포토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외에도 코웨이는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제품별 자가관리방법을 담은 ‘스스로 관리팁’을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정수기 필터 교체 후 사용이 완료된 필터의 처리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필터를 수거해가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