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SK디앤디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에피소드의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에피소드의 핵심 가치를 고객접점에서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시해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서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김도현 SK디앤디 대표)

SK디앤디(SK D&D)는 자사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가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대회 '마콤 어워드 2022'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에피소드는 고객 대상 브랜드 경험 성과를 인정받아 '통합 마케팅'과 '협업' 부문에서 플래티넘 상을 수상했다.  

마콤 어워드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협회(AMCP)가 세계 주요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광고, 홍보, 프로모션 등 작품을 평가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의 우수성과 창의력에 대해 시상하는 어워드로, 매년 약 6500여 편의 인쇄 및 디지털 출품작이 제출된다.

에피소드는 가장 뛰어난 출품작에 부여되는 '플래티넘 상'을 수상했다. SK디앤디 관계자는 "공간, 서비스, 커뮤니티 3가지 고객 가치 측면에서 에피소드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최적의 방식으로 전달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통합 마케팅 부문에서는 △온라인 비대면 투어 △입주자 인터뷰 및 인플루언서 리뷰 등 간접 경험 콘텐츠 제공 △에피소드 프롤로그 1박 체험 이벤트 실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접점에서 캠페인을 전개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협업 부문에서는 이케아, 무인양품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교류하고 고객에게 한층 확장된 에피소드의 브랜드 경험을 설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