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1972년 부산 문현동에서 첫 설립 이후 부산시와 깊은 유대관계 지속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여자배구단 홈구장에 유치 기원 대형 플래카드 설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태광그룹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태광그룹이 2030년 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 부산 유치 및 국내외 붐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에 나선다.

태광그룹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를 통해 다양한 유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홈 경기장 내 플래카드 설치는 물론 대형 전광판으로 2030세계박람회 부산 홍보 영상을 상영 중이다. 또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 등 소속 선수들이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응원하는 영상도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2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과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의 홈 개막전에도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태광그룹이 응원합니다!’라고 적힌 대형 플래카드를 설치했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은 태광그룹 계열 여자배구단으로 국내 여자프로배구에서 유일하게 4회 우승을 기록 중인 최고 인기, 명문구단이다.

태광산업, 대한화섬, 흥국생명, 흥국화재,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티알엔, 티캐스트, 한국케이블텔레콤(kct), 티시스 등을 주요 계열사로 거느린 태광그룹은 부산시와 깊은 유대 관계를 맺고 있다.

한편 태광그룹은 스포츠단을 활용한 2030 부산 세계박람회 홍보 활동을 시작으로 부산·경남에 사업장을 보유한 태광산업,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이 보유한 자사 제품 및 상품, 주요 계열사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유치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