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에스씨지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에스씨지는 '인천관광공사 스타트업 육성 사업'의 데모데이 행사를 이달 17일 인천마이스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2022년 인천관광공사 스타트업 육성 사업'은 인천관광공사가 운영사 에스씨지와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초기 관광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투자, 네트워킹,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이번 행사에는 13개 사가 참여해 투자 유치를 위한 IR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 기업은 △뉴익스피리언스 호텔 ‘블루프로그’호텔 △호텔유니버스, △노약자 특화 가족여행 및 정보 사업을 지원하는 어뮤즈, △관광 연계 지역 기반 펫 버티컬 플랫폼을 제공하는 펑키테일즈, △기술 기반 문화 콘텐츠(메타버스, 게임 등)를 제공하는 행복한다람쥐단, △3D 가상공간 투어(19세기 인천 제물포)를 제공하는 '공간에의미', △미드마일 공유 모빌리티 '모비고(Mid-mile)' △어반모빌리티, 도보여행 서비스 플랫폼 ‘길잇고’ △오디스, 마을 기반 커뮤니티 호텔 운영 '인더로컬협동조합',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One-stop 캠핑 플랫폼 '오빠어디가', △다원 예술 체험형 투어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코스모40', △B2B 워케이션 솔루션 '여행의목적', △여행을 감성을 담다, 글로벌 관광사진 촬영 플랫폼 '인생샷', △발전이 있는 요트 프로그램 '인천요트아카데미' 등이다. 

또 해당 행사에는 13개의 투자사가 참석해 투자 가치가 있는 초기 관광 스타트업을 찾는 시간을 가지는 한편, 발표 이후 투자사와 스타트업간 네트워킹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