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앞세워 예술 분야와 협업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LG전자는 4일 “홍콩 최대 중심가 퀸즈로드 센트럴에서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6일까지 열리는 ’디지털 아트페어 2022(Digital Art Fair Xperience Hong Kong 2022)‘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 중이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디지털 아트페어 2022‘에 1850㎡ 규모 갤러리에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투명 올레드 등 혁신 디스플레이 118대를 설치했으며, 컨트롤러와 사운드 시스템을 내장한 136형 LED 올인원 사이니지, 무선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등도 작품과 함께 선보이고 있다.

홍콩의 ’디지털 아트페어‘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확장현실(AR),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문화·예술의 창의성을 보여주는 작품을 전시하는 것이 특징인 아시아 최대 규모 디지털 예술 전시행사다.

이번 ’디지털 아트페어‘는 주최측으로부터 ’올해의 디지털 작가‘로 선정된 중국계 예술가 재키 차이(Jacky Tsai)를 필두로 전 세계에서 70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관람객들은 LG 올레드 TV의 섬세한 화질 표현,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이 주는 몰입감을 통해 화려한 색감의 디지털 작품이 주는 매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재키 차이의 작품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통해 전시 중이다. 투명 올레드는 화면과 화면 너머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LCD 사이니지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그밖에도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화면을 자유롭게 휘었다 펴는 벤더블 게이밍 TV LG 올레드 플렉스(FLEX) ▲뒷모습에도 디자인을 더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 등ㅇ의 신제품을 홍콩 시장에 첫 공개했다.

LG전자 한유리 홍콩법인장은 “다양한 분야와 지속 협업을 통해 LG 올레드 TV의 고객 경험을 확장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자발광 올레드의 강점을 앞세워 예술 분야와 협업을 확대하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OLED Art Project)를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디지털 아트페어에 앞서 지난달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파인아트 아시아(Fine Art Asia 2022)‘ 전시에서도 공식 스크린 후원사로 참가했으며, 세계 3대 아트페어이자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프리즈 아트페어에서도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전시 참여 및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