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우아한형제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외식업 사장님과 창업을 꿈꾸는 예비 사장님을 위한 해결사로 나섰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0~22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여해 외식업 솔루션 체험 공간 ‘배달의민족 장사 고민 상담소’을 마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IFS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국내외 2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외식산업 프랜차이즈와 창업 전 분야에 걸친 최신 동향을 보여주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우아한형제들

이 박람회에서 배민은 외식업에 관심 있는 모든 이에게 다양한 장사 솔루션을 제안하는 고민 상담소를 콘셉트로, 약 162제곱미터 규모의 대형 부스를 운영했다.

이 공간은 배민 관련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외식업 전문가 특강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배민 부스에는 행사 기간 동안 총 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각광받았다.

외식업 정보 포털인 배민외식업광장은 외식업 사장님에게 유용한 100여 가지 장사 노하우를 엽서 형태로 만들어 전시, 관람객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장사 노하우 엽서는 사전 제작된 3만장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식자재몰 배민상회는 고객에게 전하는 재미있는 메시지가 인쇄된 봉투, 용기, 스티커 등의 PB 배달 비품을 다채롭게 전시했으며, 배민서빙로봇 ‘딜리’는 현장에서 1:1 맞춤 상담과 서빙로봇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배민은 박람회 부스에서 ▲푸드테크 ▲1인 소자본 창업 ▲배달전문 창업 브랜드 등을 주제로 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이 특강들은 박람회 현장을 방문하지 못한 전국의 사장님을 위해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 등을 통해 생중계해 호평을 받았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배민을 향한 사장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3일간의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산업 현장에서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통해 사장님들의 가게 운영과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