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의 사람과 공간에 대한 이해와 유니티의 그래픽 기술을 접목해 ‘메타 홈’ 등 가상공간에서도 차별화된 고객경험 혁신을 제공할 것입니다.”(김병훈 LG전자 CTO)

LG전자가 가상공간에서도 고객 ‘FㆍUㆍN[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Unity)’와 손을 잡았다.

양사는 지난 14일 양재동에 위치한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디지털 휴먼 및 메타 홈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김병훈 부사장,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 등이 참석해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트윈으로 실제 집을 똑같이 구현하는 ‘메타 홈(Meta Home)’ 기술의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양사의 기술이 더해질 경우 ‘디지털 휴먼’은 가상공간에서 실제 사람처럼 표정과 제스처를 통해 의사소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고객의 상황을 먼저 인지하고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고,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가전의 제어도 가능해진다.

‘메타 홈’ 부문에서는 고객의 집과 똑같은 모습의 가상 공간을 구현, 고객이 집 안의 가전제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으며, 현실에서 움직이기 힘든 가구나 제품들을 간단하게 이동, 배치해 볼 수도 있다. 이 공간은 다른 사람들과 제품 사용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도 활용 가능하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가전에 메타버스를 접목하는 새로운 시도에 유니티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 및 자원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