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핀테크사 중 UNGC 가입 최초 사례… 글로벌 ESG 경영 강화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카카오페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이번 UNGC 가입을 시작으로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책임 있게 이행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전사적 차원에서 녹여내고 카카오페이와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카카오페이가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이하 UNGC)에 가입했다.

UNGC 가입은 국내 핀테크 업계에서는 최초 사례다. UNGC는 유엔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로,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현재 전 세계 177개국 2만 여개 기업 및 기관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3일 판교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와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UNGC 가입 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카카오페이는 4대 분야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는 한편, 사용자·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담은 이행보고서(COP)를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다.
 
특히, 지역사회 내 금융 소외계층 및 소상공인 대상의 금융교육 및 금융 서비스 지원 등의 소통을 통해 사회와 기업이 상생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핀테크 업계 최초로 가입한 카카오페이의 UNGC 참여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경영을 한층 더 강화하고, 핀테크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