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관점의 더 쉬운 기업뱅킹을 위한 웹 디자인 개편 및 더 편리한 비대면 업무영역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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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번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은 사용자인 기업고객의 입장에서 업무 편의성과 기업의 경영활동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축했습니다.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함께 종합 기업금융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신한은행 관계자) 

신한은행은 기업 비대면 채널을 전면 개편하고 경영지원 플랫폼 '신한 BizMate'를 신규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기업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 뱅킹 및 모바일 뱅킹, 기업자금관리 업무를 위한 인사이드뱅크(Inside Bank)를 전면 개편함과 동시에 신규 채널인 기업자금관리(Web CMS)와 기업경영지원 플랫폼(신한 BizMate)을 신규 도입했다.

이번 전면 개편은 기업 담당자 설문, 인터뷰 등 고객과 소통을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기업뱅킹업무 ▲기업자금관리(Web CMS) ▲기업경영지원 등 주요 기능을 누구나 이해 가능하도록 간결하고 명확한 디지털 언어를 적용한 웹 디자인으로 개편해 가시성을 높였다.

인터넷뱅킹에서 ‘비대면 실명확인 프로세스’를 도입해 ▲법인의 입출금계좌 신규 ▲해외직접투자 신고 프로세스 신설 ▲퇴직연금 계약이전 신청 등 기업의 디지털 업무영역을 확대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기업자금관리(Web CMS)를 신규 구축하여 기업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자금을 관리할 수 있도록 PC설치형으로 제공하던 기업자금관리서비스 ‘InsideBank Lite’를 기업인터넷뱅킹으로 통합하고 ▲전자장부 작성 ▲공과금 일괄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 실무자 및 관리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기업의 비금융 경영지원 플랫폼인 신한 비즈메이트(신한 BizMate) 신규 출시를 통해 ▲직원관리 등 인사관리 ▲우리회사 및 거래처 신용등급 무료 조회 ▲ESG자가진단 및 컨설팅 신청서비스 등을 제공해 기업의 다양한 경영관리 활동을 지원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기업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 및 신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10월 7일부터 11월 4일까지 채널 별 각 선착순 3,0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1매)을 제공한다. 기업인터넷뱅킹에 로그인 후 기업자금관리(Web CMS)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과 신한 비즈메이트(신한 BizMate)에 간편 가입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이 대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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