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음료 부문 1위 수상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칠성음료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영광입니다. 앞으로도 국내 음료 시작의 트렌드를 한발 앞서 제시하고 고객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

롯데칠성음료가 2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2022 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10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83개 업종, 345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측정 항목인 고객의 만족도,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탐스 제로’, 친환경을 위해 라벨을 없앤 ‘아이시스ECO’, ‘칠성사이다ECO’, 무라벨 탄산수 ‘트레비 ECO’등 음료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비자에게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 받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