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종근당

ㅣ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ㅣ"이번 유전자치료제 연구센터 개소를 통해 관련 분야에서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하고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을 가속할 계획입니다"(종근당 관계자)

종근당이 유전자치료제 연구센터를 개소하고 미래성장동력인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을 본격화한다. 

종근당은 서울성모병원 옴니버스파크에 유전자 치료제 연구센터 'Gen2C'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Gen2C는 'Gene to Cure'의 줄임말로 '치료를 위한 유전자'라는 의미가 담겼다. 유전자를 이용한 혁신적 치료제를 개발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이름이다.

종근당은 이곳에서 유전자치료제 등 첨단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본격화해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새로운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큰 희귀·난치성 질환을 중심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특히 아데노부속바이러스(AAV)를 전달체로 활용한 유전자치료제와 자체 플랫폼 기술을 확보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기업과의 공동 개발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종근당은 최근 유전자치료제, 세포치료제 등 첨단바이오의약품으로 신약개발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세포∙유전자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및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기업 이엔셀과 전략적 투자 및 세포∙유전자치료제 공동연구를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하고 첨단바이오의약품의 공동 연구개발과 생산 프로세스를 가속화한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