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넷마블문화재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넷마블문화재단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강도 높은 개발 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심화 프로그램이다. 작년 1기를 시작해 올해 2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 8월 시작된 2기 부트캠프에서는 총 30명(8팀)의 학생들이 참가, 약 한달 동안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집중 교육을 진행했으며, 자신이 개발한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해보는 기회와 경험을 쌓았다.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는 2기 부트캠프 수료생 전원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강사진 등이 함께 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게임아카데미에서 쌓은 팀워크와 기술, 지식들이 참여 학생들을 미래 게임인재로 성장시키는데 큰 자양분으로 작용하길 바라며 이를 발판 삼아 한층 더 성장하기를 응원하겠다”고 격려사를 남겼다.

수료식에 이어 참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해 앱마켓에 출시한 게임 작품의 소개 및 게임경진대회 시상식도 진행했다. 게임 작품들은 ▲행보기 팀의 ‘보우소울’ ▲아틀러리 팀의 ‘조에프의 내일’ ▲PERSONA 팀의 ‘진실의 파도’ ▲INVADERS 팀의 ‘Glitch District’ ▲KMZ게임즈 팀의 ‘pumking’ ▲Hatchling 팀의 ‘The Sleeping Dragon’s Egg’ ▲리프팅베어 팀의 ‘Gemini’ ▲GS13 팀의 ‘BLARE’까지 총 8점이다.

이 중 심사를 통해 강원구, 홍준서, 이지향, 이준현 학생으로 이뤄진 Hatchling팀의 작품 ‘The Sleeping Dragon’s Egg’가 대상에 선정, 장학금 500만원이 함께 수여됐다.

대상팀 강원구 학생은 “이번 수상은 각자 맡은 직군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개발일정에 맞춰 최선을 다해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함께 고생한 팀원들을 비롯해 멘토님 모두에게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