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생활건강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LG생활건강이 21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 동반성장지수’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최우수’에 7회째 선정됐다.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7번 획득한 건 화장품∙생활용품 업계에서 처음이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매년 기업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평가해 그 결과를 5개 등급(최우수∙우수∙양호∙보통∙미흡)으로 발표한다.

LG생활건강은 협력회사와의 협력 강화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구체적으로 협력사의 매출 확대를 위해 매년 기술제안 전시회를 개최하고, 제조혁신 컨설팅 사업을 지원했다. 또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하도급 거래 대금 현금 지원 △명절 대금 조기 지급 △상생펀드 운영 △기술자료 임치제도 수수료 지원 △제조설비 투자지원 등 금융∙경영지원 활동도 펼쳤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여파속에 LG생활건강은 지난해 하반기 전국 생활용품 대리점에 총 5억1900만 원의 재난극복지원금을 무상 제공하기도 했다. 생활용품 대리점 1개당 100만 원씩 총 1억1600만 원의 운영비를 지급하고, 해당 대리점 직원에게는 1인당 40만 원씩 총 1억2600여 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했다. 한 해 동안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대리점∙가맹점에 긴급 지원한 월세, 인건비만 총 29억 4500만 원에 이르는 등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