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K텔레콤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 Ⅱ(NUGU nemo Ⅱ)’를 선보인다.

‘누구 네모 Ⅱ’는 지난 2019년에 출시되었던 ‘누구 네모’의 후속 모델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전작의 경험을 통해 디스플레이형 스피커의 화면 크기가 사용성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파악, 더 커진 10인치의 화면을 제공한다. 또 고객이 보기 편하게 화면의 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화면의 자동 전환 기능을 넣었다.

'누구 네모 Ⅱ' 는 화면과 카메라를 활용해 ‘미더스(MeetUs)’ 영상통화도 가능하다. 마이크로 들어오는 사용자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게 하기 위한 음성인식전처리 기술과 통화 중 사용자의 목소리를 명확히 구분하기 위한 통화전처리 기술을 SK텔레콤 자체 기술로 대체, 전작 대비 성능을 끌어올렸다.

새롭게 출시되는 ‘누구 네모 Ⅱ’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우선 공급된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오늘건강’ 앱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해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일반 고객 대상으로도 ‘누구 네모 Ⅱ’를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판매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