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의 결식 및 영향 불균형 해소 위한 두 번째 도시락 지원 사업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청소년그루터기재단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1차 사업에 이어 서울시 6개 구와 연천군, 동두천시가 함께 뜻을 모아준 덕분에 2차 지원 사업도 힘차게 시작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합니다. 다양한 ESG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과 어린나이에 홀로서기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습니다"(청소년그루터기재단 관계자)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의 결식 및 영향 불균형 해소를 위해 '같이(가치) 도시락' 2차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작년 9월에 진행한 1차 사업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지원 사업에는 서울시 6개 구(관악, 중랑, 강서, 노원, 은평, 구로)와 연천군, 동두천시가 함께 했다. 이번 사업은 기존 장애부모 및 조손가정 청소년 외에도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중 보호 종료 5년 이내 청소년 약 150명을 대상자에 포함함으로써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2023년 6월 말까지 서울시 6개 구와 연천군, 동두천시에서 공정하게 선정된 장애부모 및 조손가정 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을 포함한 약 700여 가구에 같이(가치)도시락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와 자원봉사단체가 뜻을 모아 함께 진행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연천군과 동두천시는 지역 특성 상 대상자 앞 배송의 어려움으로 지원이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지역주민으로 이루어진 봉사단체(채움E 등)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대상 청소년 가정에 같이(가치)도시락을 직접 배송 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지원되는 ‘같이(가치) 도시락‘은 주 1회 국내산 원재료로 당일 제조, 당일 배송된다. 또한, 전문영양사가 청소년 발달과정에 맞춘 식단으로 구성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균형 잡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선정 가구당 3~4인분의 도시락을 넉넉히 준비해 장애부모 및 조부모가 같이 식사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지난해 6월 설립 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 생활지원 ▲글로벌 청소년 및 연구지원 이라는 3대 핵심 사업을 목표로 진정성 있는 ESG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