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공간을 지원하는 첫 예술가 입주 후원 프로그램 ‘아티스트 인 에피소드(Artist in episode)’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SK디앤디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지속 가능한 가치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로서, 신진 예술가들의 잠재력을 지원하고 예술의 사회적 환원 및 지역사회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작가는 물론 에피소드 입주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서로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기회, 더 나아가 다양한 문화적 교류가 일어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SK디앤디 에피소드 담당자)

SK디앤디(SK D&D)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는 예술가 입주 후원 프로그램인 ‘아티스트 인 에피소드(Artist in episode)’를 ‘에피소드 신촌 369’에서 9월부터 12월 말까지 4개월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아티스트 인 에피소드’는 예술가들이 창작에 전념할 수 있도록 거주 공간을 지원하는 SK디앤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의 첫 번째 예술가 입주 후원 프로그램이다. 

창작 공간 지원을 통해 예술의 사회적 환원과 지역의 소통을 도모하는 아티스트 레지던시(Artist in Residency)에서 착안한 것이다. 이와 함께 커뮤니티, 전시회 등의 기획과 운영 후원을 통해 예술의 지역적 연계 및 소통을 모색하고, 지역 문화 컨텐츠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첫 번째 예술가는 멀티미디어 아티스트인 조현서 작가다. 조현서 작가는 온오프라인 세상에서의 현대인들의 삶을 디지털 매체로 기록하는 미디어 및 설치미술 작가로, 최근 파우제 갤러리에서 개인전 <Feed>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편, 예술가들이 꿈을 키우는 홍대∙신촌 지역과 인접해 있는 ‘에피소드 신촌 369’는 지역과 글로벌의 여러 문화가 교류하는 ‘컬처 밍글링(Culture Mingling)’을 컨셉으로, 팝업 전시, 네트워킹 파티 등이 가능한 라운지 및 모임 공간이 조성돼 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공용 공간이 건물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충전할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