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클라우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클라우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가 삼성전자와 스마트 공유주거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삼성전자 한국총괄 B2B 영업팀 오치오 부사장 등 양사 주요 인사가 참석한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트러스테이 프롭테크 솔루션과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기반 사물인터넷(이하 IoT) 기술을 연동해 중소형 임대주거 시장 내 새로운 형태의 코리빙 하우스를 선보일 것을 논의했다.

트러스테이는 코리빙 하우스 입주민을 위한 주거용 플랫폼을 통해 전용 공간의 조명, 도어락, 냉난방 시스템 등의 원격 제어 서비스를, 공용 공간 역시 야놀자클라우드 디지털 공간 솔루션과 삼성전자 스마트싱스를 적용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와 독립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MZ세대를 위한 차별화된 주거 경험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큐커’, ‘더 프리미어’ 등 인기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을 공용 공간 내 비치하는 것.

이와 함께 야놀자의 여가 인벤토리 연계 프로그램, 밀키트, 생활용품 등을 갖춘 무인 자판 시설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편의 혜택도 마련한다.

오치오 삼성전자 부사장은 “스마트 공유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는 트러스테이와 함께 새로운 형태의 주거 공간을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삼성 프리미엄 가전과 스마트싱스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연말 론칭 예정인 트러스테이 코리빙 하우스는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디지털 공유 주거 환경”이라며 “중소형 임대주택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독보적인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