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번 협약은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서 또 하나의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코오롱이 보유하고 있는 유전자치료에 대한 R&D 경쟁력과 쓰리빌리언의 인공지능기술을 토대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한성수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 원장)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은 쓰리빌리언社와 유전자치료제 개발 관련 상호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쓰리빌리언은 인공지능기술과 축적된 대규모 유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7000여종 이상의 유전질환 유전자 검사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관련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을 바탕으로 신약 물질 발굴 및 안전성 예측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유전질환에 대한 데이터 공유 및 연구 정보 공동 활용 △연구개발 아이템 공동 연구 가능성 검토 △전문 인력 및 학술 정보 교류 등을 추진한다. 또 치료제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신규 유전자치료제로 쓰일 수 있는 후보 물질을 발굴하고 발굴 과정의 효율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은 "향후에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개발을 위해 적극 교류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