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 지역 내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병의원 이동편의 지원 사업 ‘영차’ 추진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이 함께 나서 ESG 시너지 창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금융재단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번 '영차' 사업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의 의료 취약계층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역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강원도 영월 지역 주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다각도의 지원을 계속해나가겠습니다"(김화식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29일 서울 서초구 소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회의장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영월군사회복지협의회와 '영월 효도차-영차'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강원도 영월 지역 내 노인과 장애인 등 의료 취약계층의 병·의원 이동 편의를 돕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ESG 활동이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차량 구입비 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차량 유지 운영비 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영월군사회복지협의회는 사업에 대한 계획·운영 등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영월 효도차-영차 사업명은 여러 사람이 힘을 합쳐 기운을 돋우려 낼 때 쓰는 의성어 '영차(Cheer up)'의 뜻과 함께 '젊음(Young)'·'차(Car)'라는 단어를 조합해 중의적 의미를 담아냈다.

하나금융나눔재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영차 사업으로 의료 취약계층의 이동 편의 지원뿐만 아니라 노인 일자리 사업, 이동 빨래방 서비스, 노인 프로그램 등 고령층 어르신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역 현장 중심의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