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SK디앤디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에피소드는 좋은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더 나은 주거, 지속가능한 주거를 위한 공간과 서비스,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에피소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요소에서 새로운 주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SK디앤디 김도현 대표) 

SK디앤디(SK D&D)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의 지속가능한 공간 디자인과,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피소드 앱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피소드는 지점 중 한 곳인 에피소드 수유 838의 지속가능한 공간 구현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에서 ‘공간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디자인(Spatial Communication - Interior Design)’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에피소드 수유 838은 디자인 파트너사인 콜렉티브비와 함께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제공을 목표로 공간을 설계했다.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디자인한 소파, 원단을 재활용한 특수 판넬을 사용한 수납장과 벤치 등 가구와 소품의 80%를 재활용 재료로 활용, 탄소 배출량을 줄였다. 또한 마감재는 2차 가공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산업폐기물을 줄였다.

이 외에도 함께 쓰는 공유 공간을 조성하고, 가전 및 가구를 대여해 사용하는 홈퍼니싱 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자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하면서도 지속가능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또 에피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앱B(rand Communication Design – Apps)’ 부문에서도 본상을 수상했다. 앱 개발사 더그랩과 함께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에피소드 앱’은 공간 예약, 룸 클리닝 서비스, IoT 서비스, 각종 주거 민원 해결, 보안 관리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 참여 등 각종 주거 편의를 제공하는 앱이다. 이와 관련 주거와 앱을 연결해 더 편리한 일상을 만드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에피소드’는 1-2인 가구를 위한 주거 솔루션을 제안하는 SK디앤디의 주거 브랜드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한 컨텐츠 중심의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