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취향대로 일체형과 분리형 중 선택할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22일 선보인다.

이번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상판과 조작부 컬러가 크리스탈 실버로 동일한 일체형 디자인과 화이트 상판에 다양한 조작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분리형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분리형 디자인의 경우 ‘2022 우수디자인(GD)상품’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제품이다. 고객은 5개 조작부 컬러 중 하나를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인덕션 전기레인지에서는 첫 LG UP가전 라인업이다. LG전자는 향후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레시피에 맞춰 화력과 시간을 자동조절해주는 ‘레시피 쿡’ 등의 신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 LG전자는 기존 블랙 색상의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사용 중인 고객들도 오브제컬렉션 상판으로의 교체가 가능하다.

신제품에는 올 1월 출시한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에 적용된 쿼드 인버터 기술을 적용했다. 쿼드 인버터는 제품에 전류를 통과시키는 입구 역할을 하는 반도체를 4개로 늘려 가열 성능이 떨어지는 저효율 인덕션 용기를 사용하더라도 음식을 2배 이상 빠르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한 기술이다.

이와 함께 신제품에는 ▲코일과 용기간 거리를 줄여 가열 속도를 높인 2층 코일 구조 ▲과열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코일 설계 등 화력과 에너지 효율을 함께 높이는 ‘5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로 인해 신제품은 3400와트 초고화력의 국내 3구 플러그타입 인덕션 제품 중 최저 전기료를 구현하게 됐다.

안전성도 강화됐다. 일체형 제품 기준 ▲ 상판 과열방지 시스템 ▲변속 쿨링팬 등 22종의 안전장치시스템을 탑재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집안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신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이번 신제품 통해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차원이 다른 고객가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