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여름용품까지…배민 우아한청년들, 폭염에 지친 라이더 지원 앞장
커피→여름용품까지…배민 우아한청년들, 폭염에 지친 라이더 지원 앞장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8.1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청년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청년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무더위와 싸우며 일하는 배달종사자들 챙기기에 앞장서고 있다.

배민 배달 서비스 담당 우아한청년들은 19일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B마트 도봉쌍문 FC(이하 센터)에 커피트럭을 설치, 해당 센터를 방문한 배민 라이더 및 커넥터(이하 라이더)들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센터를 찾은 200여 명의 라이더는 잠시나마 시원한 커피 한 잔의 휴식을 즐기는 동안, 센터에서는 여름철 식품위생 관리를 위한 배달가방 및 배달통의 무료 소독이 진행됐다.

커피트럭 이벤트는 이번 도봉쌍문 센터를 시작으로, 다른 지역 B마트 센터에서도 사전 안내 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6월부터 라이더에게 생수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서울 시내 B마트 센터 곳곳에 생수 냉장고를 설치. 7월 말 기준 약 3만4000병의 생수가 라이더에게 제공됐다.

또 우아한청년들은 업무 특성상 기온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배달종사자들을 위해 매년 여름과 겨울 혹서기, 혹한기 물품을 지원 중이다. 지난 7월에도 라이더 5000여 명에게 넥밴드 선풍기, 쿨토시, 선스틱 등으로 구성된 여름용품 세트를 지급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커피트럭과 생수 등이 무더위 속 라이더들에게 조금이나마 휴식과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아한청년들은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