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와이플럭스 키오스크’, 비대면 수요 증가에 거래액 ‘급성장’
야놀자클라우드 ‘와이플럭스 키오스크’, 비대면 수요 증가에 거래액 ‘급성장’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8.16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인공지능 기반 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의 ‘와이플럭스 키오스크’가 빠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예약 플랫폼과 자동 연동되는 호텔 셀프 체크인 솔루션으로, 지난 2019년 말 출시 이후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세에 힘입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7% 상승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키오스크와 자체 개발 중인 솔루션의 기술 고도화를 통해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야놀자클라우드는 최근 업계 최초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기반의 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인공지능 카메라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화상 프론트, 모바일로 객실 내 모든 기기 제어가 가능한 키리스(Key-less) 솔루션 등도 준비 중이다.

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팬데믹 이후 언택트 기술 수요의 급증으로 호텔에서도 운영 효율을 제고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솔루션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