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SK텔레콤이 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

SK텔레콤은 10일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SKT 보라매 사옥에 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K-디지털 플랫폼’의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디지털 플랫폼’은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융합 훈련 인프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내 중소기업과 훈련기관 등이 공동으로 활용하기 위해 조성됐다.

SKT 보라매 사옥에 조성되는 ‘K-디지털 플랫폼’은 디지털·신기술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전시·체험 공간‘AI Tech Lab’과 청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는 ‘K-디지털 FLY AI’로 구성된다.

전시공간인 ‘AI Tech Lab’에서는 SK텔레콤이 선도하고 있는 Tech.기반의 디지털 기기와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AI반도체 사피온(Sapeon) ▲저해상도 사진∙음성 및 동영상을 고화질로 변화시켜주는 ‘슈퍼노바(Supernova)’ ▲AI 기반으로 행동유형을 판단해 고객에게 상황을 안내하는 비전 AI(Vision AI) ▲결함제품 검출하는 AI기반의 머신 비전 등이 전시된다.

청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는 ‘K-디지털 FLY AI’에서는 지난 6월말부터 1기수 50여명을 선발해 총 400시간의 교육을 진행 중이다. 교육과정은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딥러닝 모델 등의 교과목과 프로그래밍 실습, SKT 실무부서에서 발제한 과제를 기반으로 한 해커톤 형태의 프로젝트 수행 등으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은 연간 2개 기수를 운영해 창의적이고 기술역량을 가진 전문인재 100여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 SK텔레콤은 ‘K-디지털플랫폼’ 공간을 활용해 각종 강연 및 토론회 등을 열고 AI기술·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그리고 블록체인·메타버스·양자컴퓨터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할 계획이다.

전시공간인 SKT ‘AI-Tech Lab’은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고, AI교육 과정 ‘K-디지털 트레이닝 FLY AI’은 일반 공고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디지털 확산을 위한 테크 트렌드 강연 및 토론회 일정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 담당은 “SK텔레콤이 가진 인프라와 기술을 지역사회에 개방 및 공유하고, 최신 Tech.기반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우수 인력의 선순환 및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