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맞춤형 채용정보 알려주는 ‘AI 추천&검색 서비스’ 론칭
잡코리아, 맞춤형 채용정보 알려주는 ‘AI 추천&검색 서비스’ 론칭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8.0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구직자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AI 추천&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AI 추천 서비스’는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구직자의 행동 패턴 및 취향과 함께 잡코리아 전체 이용자들의 관심사항까지 반영해 최적화된 추천 공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내 활동 추천 ▲직무별 인기 공고 ▲복리후생으로 보는 공고 ▲급상승 공고로 분류해 다양한 구직 정보를 알려준다.

또 잡코리아는 사용자환경(UI·UX) 개선과 공고별 채용기업의 대표 이미지 적용을 통해 편의성과 직관성을 향상시켰다. 구직자는 추천 리스트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다양한 테마별 공고 확인이 가능하다. 직무 필터 UI 기능도 더해져 사용자의 선택 폭을 확대했다.

‘검색 서비스’는 키워드 검색 의도를 파악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신속·정확하게 알려주는 의도기반 속성 검색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직무, 지역 등 총 6개의 속성으로 검색 키워드를 라벨링해 자동완성어를 노출시켜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검색 시 채용정보 외에도 해당기업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자동완성어로 제시되는 기업명을 클릭하면 바로 기업정보 페이지로 이동 가능하다. 이 외에도 머신러닝(ML) 모델을 활용한 사용자의 연관·추천 검색어 제공, 전용 필터를 통한 맞춤 공고 등도 제공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편리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추천&검색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과 취업 활동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새 비전으로 'AI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을 선포한 잡코리아는 먼저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을 접목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매칭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토털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구축해 '행복한 커리어 여정의 동반자'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