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엠 에스앤에스, 디지털 결제 ‘전자상품권 서비스’ 활용 본격화
에이피엠 에스앤에스, 디지털 결제 ‘전자상품권 서비스’ 활용 본격화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8.0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에이피엠 에스앤에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에이피엠 에스앤에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이피엠 에스앤에스(apM S&S)가 오는 23일부터 2% 할인 적용된 에이피엠 전자상품권 서비스(apM e-Voucher)를 공식 런칭한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는 의류 B2B 쇼핑몰 에이피엠 그룹(apM Group)의 IT 관계사이자 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 코인(apM Coin) 프로젝트의 국내 운영사다.

공식 런칭을 앞둔 에이피엠 전자상품권 서비스는 동대문 의류시장 하계 휴가 이후 정상 운영 및 하반기 F/W 신상 의류 상품들이 출시되는 시기에 맞추어 활용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앞서 에이피엠 에스앤에스는 지난 4월, 에이피엠 멤버스 앱을 통해 에이피엠 코인으로 구매 가능한 에이피엠 NFT 전자상품권(apM NFT e-Voucher)을 한정된 회원에게 선공개 한 바 있다. 이후 실제 고객의 의견 및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보완 및 개선했다.

이번 런칭되는 에이피엠 전자상품권은 본인인증이 완료된 내국인 및 외국인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 앱 회원 누구나 2%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 번에 대량 거래가 이루어지는 에이피엠 쇼핑몰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2% 할인은 고객의 니즈를 관통한 혜택이라고 볼 수 있다.

공식 런칭에 맞춰 에이피엠 에스앤에스는 고객의 편리한 전자상품권 구매 및 활용을 돕기 위해 ‘apM 전자상품권 판매 데스크’를 운영할 계획이다. 중국인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을 고려해 한국어는 물론 중국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한 전자상품권은 일일 방문자 약 1만 명, 연간 누적 150만 여명에 달하는 3개의 에이피엠 쇼핑몰(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에서 QR 코드 스캔을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 석광일 CEO는 “에이피엠 전자상품권 도입처인 에이피엠 쇼핑몰의 환경적, 전통적인 상황을 고려했을 때 순차적인 서비스 도입은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적용을 위한 매우 중요한 전략”이라며 “이번 서비스가 동대문 의류 B2B 시장의 거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피엠 코인(APM)은 지난 주말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거래량 1위를 달성하고 전일대비 +100%가 넘는 상승률을 기록하며 동종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