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차별화된 몰입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LG 톤 프리(TONE Free)’ 신제품을 오는 29일 출시한다.

대표 모델인 TONE-UT90Q은 세계 최초로 연결된 기기나 재생 중인 콘텐츠 종류와 무관하게 ‘돌비 헤드트래킹(Dolby Head Tracking™)’을 지원하며, 돌비가 무선 이어폰 전용으로 설계한 입체음향 기술인 오디오 버추얼라이저(Audio Virtualizer) 기술을 처음으로 탑재한 제품이다.

‘돌비 헤드트래킹’은 사용자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들리는 소리의 거리감과 방향을 조절해 마치 장면 속 한가운데 있는 것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는 콘텐츠를 재생하면 한층 더 선명하고 섬세한 입체음향을 구현하게 된다.

이 제품은 이어폰에서 새어 나오는 볼륨을 감지, 착용상태를 파악해 자동으로 노이즈캔슬링 단계를 조정하는 '적응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daptive Active Noise Cancelling)’을 장착, 음악감상 중 이어폰을 귀에 완벽히 밀착하지 않아도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어폰 내 스피커 드라이버의 크기는 전작 대비 약 38% 키워 보다 더욱 풍부한 저음을 구현했으며, 드라이버 본체에 적용한 그래핀(Graphene) 소재는 불필요한 진동을 줄여 잡음 없이 선명한 소리를 들려준다.

통화 품질도 좋아졌다. 주변 잡음을 줄이는 3개의 마이크와 얼굴의 뼈와 근육을 통해 전달되는 소리를 감지하는 보이스 픽업 유닛(Voice Pickup Unit)으로 상대방에게 내 목소리를 보다 또렷하게 전달 할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무선 기술 혁신 기업인 퀄컴(Qualcomm)의 고음질 무선 블루투스 오디오 솔루션인 스냅드래곤 사운드(Snapdragon Sound™), 블루투스가 없는 기기에서도 무선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러그&와이어리스 기능, 고속/무선 충전, 다수의 기기와 동시에 연결 후 쉽게 전환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

LG전자는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착용감과 기능을 갖춘 LG 톤 프리 핏도 함께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이어폰의 기둥 역할을 하는 스템을 없애고 귀의 모양을 따라 디자인한 날개 모양의 지지대를 적용해 운동 중에도 귀에서 잘 떨어지지 않고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강화된 위생관리 기능도 탑재했다. 고객이 케이스에 이어폰을 10분만 넣어두면 UV LED가 이어젤 내부만이 아니라 전체의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페렴균 등 유해세균을 99.9% 살균한다. 이어젤의 소재는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무독성/저자극성 실리콘 소재를 사용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