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넥슨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가 ‘메이플스토리’와의 컬래버레이션 테마를 선보였다.

‘카트라이더’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메이플스토리’ 요소들을 추가했다. 먼저 ‘빅토리아 중형택시 V1’, ‘핑크빈 택시 V1’ 등 신규 스피드 및 아이템 카트바디와 ‘핑크빈’, ‘토벤머리 용사’ 등 신규 캐릭터를 선보였다.

또 이용자들의 추억을 자아내는 ‘메이플스토리’의 지역 ‘헤네시스’와 ‘리스항구’를 배경으로 하는 신규 트랙 4종도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의 몬스터들이 펫과 풍선 등 치장성 아이템으로 추가된다.

‘카트라이더’ X ‘메이플스토리’ 테마 영상 2탄 ‘핑크빈 편’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리스항구’에서 평화롭게 휴식을 취하고 있던 다오와 친구들이 갑작스럽게 난입해서 카트를 빼앗아 도망가는 핑크빈을 보고 놀라는 모습을 담겨 있다.

또 넥슨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방송 ‘배틀 트립’도 준비했다. 22일 오후 8시 형독, 팡이요 등 양 게임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고 시청자들과 함께 대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지난 7일 이후 가입한 신규 라이더와 지난 5월부터 7월6일까지 접속 기록이 없는 복귀 라이더가 8월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몬스터 V1’ 등 원하는 무제한 카트바디 및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환영해요 상자’와 ‘메이플스토리’ 테마 관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단풍잎의 환영 인사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