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함으로써 SKT의 통신데이터 및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금융데이터와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 (장홍성 SKT 광고/데이터 CO담당)

SK텔레콤이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로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의 본허가를 획득했다. ‘마이데이터’란 소비자가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신의 신용정보(금융 상품 가입 내역 · 자산 내역 등)를 한 눈에 파악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 ‘마이데이터’ 예비허가를 획득하고 바로 본허가를 신청했으며,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마이데이터’ 관련 사업을 신규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한 SK텔레콤은 통신데이터와 금융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생활밀착형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마이데이터 사업자와의 차별화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올 하반기 중 개인의 자산 관리 현황을 자동으로 진단하고 자산관리를 위한 최적의 처방을 제안하는 AI기반 재무건강진단 서비스를 오픈한다.

또 향후 새로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A.(에이닷) · T우주 · T멤버십 등 SKT의 대표 서비스와도 연계해 서비스 영역 확장에 나선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