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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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이 직접 리더를 맡는 태스크포스는 LG전자의 해외지역대표, 해외법인관리담당, 글로벌마케팅센터, 한국영업본부, 홍보/대외협력센터 조직으로 구성됐다.

약 140개 해외법인 네트워크를 보유하며 글로벌 가전시장을 선도 중인 LG전자는 역량을 총동원해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지지와 홍보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LG전자의 C레벨 및 사업본부장 등 최고경영진은 해외 출장 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각국 브랜드샵에 전시된 TV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 등 세계 유수의 국제도시 한복판에 있는 회사 전광판을 통해서도 부산의 아름다운 이미지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해 오고 있다.

LG전자는 국내에서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지난 6월 부산, 경남, 울산 지역의 LG베스트샵 매장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문구를 담은 현수막을 설치했으며, LG베스트샵 매장 내 TV에서 유치 홍보영상을 송출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말부터 부산시 청사에 안내로봇인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을 지원,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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