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더 샌드박스 ‘랜드’ 합류…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CJ ENM, 더 샌드박스 ‘랜드’ 합류…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7.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더 샌드박스 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더 샌드박스 코리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하 CJ ENM)과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은 더 샌드박스의 가상 부동산인 ‘랜드’에 CJ ENM의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 글로벌 Z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 콘텐츠 경험 제공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양사는 더 샌드박스 플랫폼을 통해 CJ ENM의 콘텐츠를 가상 세계로 확장하고 사용자들의 직접 체험을 유도해 세계관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또 CJ ENM 콘텐츠 유저의 메타버스 내 활동을 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등 현실과 가상 세계를 융합해 신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신개념 팬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J ENM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글로벌 인기 IP를 가상 공간으로 확장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체험을 제공, 더 샌드박스에서 CJ ENM만의 차별화된 K-콘텐츠 메타버스의 구축을 시도한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드라마, 영화, 예능,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CJ ENM이 더 샌드박스와 함께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으로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가 더욱 다양한 장르의 엔터테인먼트 체험 콘텐츠로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 ENM 김상엽 콘텐츠R&D센터장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식의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오리지널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이번에 합류한 CJ ENM 외에도 삼양애니, 스튜디오드래곤, 토닥토닥 꼬모, 뽀로로, 스퀘어 에닉스, K리그, 제페토, 스눕독, 워너 뮤직 그룹, 데드마우스, 아디다스, 워킹 데드, 스머프, 케어베어 등 200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