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이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소프트뱅크가 일본 통신자 최초로 네이버Z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영업점을 선보인다.

네이버Z는 “일본 최대 통신사 소프트뱅크가 ‘제페토’ 내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는 아바타나 채팅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숍이다. 오전 10시~오후 9시에는 실제 영업사원이 고객의 문의에 직접 답변을 제공하고, 영업시간 외에는 AI봇이 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상담을 진행한다.

또 제페토 내에서 포토 부스, 한정 아이템 등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가능했던 브랜드 경험도 제공한다. 제페토 소프트뱅크 샵에서 담당 직원의 제품 설명을 듣고 공식 온라인숍으로 이동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

2018년 8월 출시한 제페토는 글로벌 가입자 3억명을 돌파하며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2020년 가상현실 내에서 착용 가능한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플랫폼 ‘제페토 스튜디오’를 선보였다. 현재까지 크리에이터 260만명(6월 기준), 누적 아이템 판매량 1억5000만, 아이템 거래액 300억 원에 이르는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랄프로렌, 구찌, 나이키, 디올 뷰티 등 패션, 뷰티 ▲타이니탄(BTS), 셀레나 고메즈, 블랙핑크, 엔믹스 등 엔터테인먼트 ▲스타벅스, 비자, 현대자동차, 삼성 등 다양한 글로벌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김희빈 네이버제트 일본 리드는 “제페토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MZ세대 고객들의 요구를 가장 즉각적이고 편리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 중 하나”라며 “향후 제페토 플랫폼 상에서 가상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브랜드 경험을 넓혀갈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