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이번 상생협력기금 출연 뿐 아니라 공정거래,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협력사와 동반성장에 속도를 높이겠습니다. 아울러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공공히 다져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혁신방안을 실행하겠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공정상생팀 관계자)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가속도를 붙이고 나선 HDC현대산업개발이 3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협력사 지원 및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확대 중이다.

지난 2020년 1억 원 규모 상생 협력기금 출연 이래 2021년 3억 원, 그리고 올해 3억 원 등 총 7억 원 기금 출연을 통해 협력사 교육지원과 우수협력사 인센티브 지급 등 상생활동을 전개하고 나선 HDC현대산업개발은 이에 그치지 않고 출연 금액을 순차적으로 늘려 동반성장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별도로 금융기관과 협약을 통해 400억 원 규모의 상생 펀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HDC현대산업개발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 자금난 해소를 위해 긴급자금지원인 무이자 대여와 선급금 지원 등 금융지원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9월 공정상생팀을 출범하며 상생협력과 공정거래 강화에 드라이브를 걸고 나선 HDC현대산업개발은 금융지원 외에도 협력사 임직원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