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오롱글로벌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오롱글로벌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펫팸족이 1400만 시대에 접어든 만큼 펫과 함께하는 조경 특화 공간을 하늘채에 담고자 설계했습니다. 이번 공개에 나선 하늘채 펫짐 뿐 아니라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조경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이겠습니다.” (코오롱글로벌 건축본부 강창희 상무)

아파트 단지 내 특화 조경 공간을 애용하는 반려동물은 이제 단순히 산책에 그치지 않고 놀이와 휴식 케어 등이 동반되면서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반영되고 있는 추세다. 이른바 ‘펫팸족’의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특화 공간이 공개되면서 입주민들의 기대심리가 높아지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자사가 공급하는 주거 브랜드 ‘하늘채’에 반려동물 특화 조경 신상품 ‘하늘채 펫짐’을 개발, 공개했다.

하늘채 펫짐은 기존 특화 조경상품 중 하나인 ‘아웃도어짐’ 시리즈 상품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하늘채만의 차별화된 조경 디자인을 적용했다.

하늘채 펫짐은 평소 코오롱글로벌이 추구하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주제로 ▲놀이(Piay) ▲휴식(Rest) ▲케어(Care) 3가지 특화 공간을 제공한다. 놀이 특화 공간인 ‘플레이 컬렉션’의 경우 숨바꼭질과 시냇물 건너기, 땅굴미로 등이 조성됐다.

레스트 컬렉션은 자연을 형상화한 나뭇잎 그늘과 그루터기 벤치 등 휴식을 위한 시설물을 설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케어 컬렉션은 반려견의 특성을 고려한 펫 화장실과 펫 전용 음수대 시설, 그리고 사회성이 부족한 펫을 위한 ‘패밀리룸’ 시설공간도 별도 마련된다.

코오롱글로벌은 현재 분양 예정 중인 구미 인의동 2차 하늘채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하늘채 단지에 하늘채 펫짐을 반영할 예정이며 앞서 지난 4월에도 특화 조경상품인 ‘하늘채 시그네이처’를 공개한 바 있다.

이 단지는 자연을 주제로 일상 속에서 가깝게 느낄 수 있는 6가지 자연(하늘, 달, 구름, 바람, 물, 해)을 모티브로 하늘채만의 디자인과 기술력을 결합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