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자연환경을 위해 유니폼도 친환경으로
롯데칠성음료, 자연환경을 위해 유니폼도 친환경으로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5.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직군 전 직원에게 r-pet 친환경 티셔츠 7,500여장 지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칠성음료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속적인 ESG경영을 실천의 일환으로 영업직군의 모든 직원에게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지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가오는 하절기를 맞아 외부 활동이 많은 영업직군 직원들에게 1인당 2장씩 총 7,500여장의 반팔 티셔츠형 r-pet 친환경 유니폼을 지급한다.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하는 r-pet 유니폼은 일반 유니폼에 비해 약 10% 이상 비싼 가격임에도 자원의 재활용 및 이를 통한 환경 보호를 위해 도입하게 되었으며, 롯데칠성음료는 이미 작년 하절기 근무복을 시작으로 r-pet 유니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음료, 주류라는 업종의 특성상 페트병의 생산, 사용량이 많은 가운데, 이미 사용을 끝낸 페트병 등 재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소재의 업사이클링을 통한 환경보호에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페트병을 회수하는 거래처를 확대하고 '칠성몰'의 '페트병 회수 신청 서비스' 홍보를 강화하는 등 페트병 회수 규모를 키워나가며 깨끗한 환경을 위한 자원 순환 경제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7월 ▲ 칠성사이다 등 투명 페트병 전환 ▲ 에코탭, 에코 절취선 전 제품 적용 ▲ 국내 최초 무라벨 제품 출시 ▲ 무라벨 NB캔 도입 ▲ 포장재 경량화 기술 연구개발 등을 통해 선도적으로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환경대상 ‘자원순환’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8월에는 사외 전문가로 구성된‘ESG 위원회’를 설립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