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직군 전 직원에게 r-pet 친환경 티셔츠 7,500여장 지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칠성음료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속적인 ESG경영을 실천의 일환으로 영업직군의 모든 직원에게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지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가오는 하절기를 맞아 외부 활동이 많은 영업직군 직원들에게 1인당 2장씩 총 7,500여장의 반팔 티셔츠형 r-pet 친환경 유니폼을 지급한다.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하는 r-pet 유니폼은 일반 유니폼에 비해 약 10% 이상 비싼 가격임에도 자원의 재활용 및 이를 통한 환경 보호를 위해 도입하게 되었으며, 롯데칠성음료는 이미 작년 하절기 근무복을 시작으로 r-pet 유니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음료, 주류라는 업종의 특성상 페트병의 생산, 사용량이 많은 가운데, 이미 사용을 끝낸 페트병 등 재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소재의 업사이클링을 통한 환경보호에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페트병을 회수하는 거래처를 확대하고 '칠성몰'의 '페트병 회수 신청 서비스' 홍보를 강화하는 등 페트병 회수 규모를 키워나가며 깨끗한 환경을 위한 자원 순환 경제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7월 ▲ 칠성사이다 등 투명 페트병 전환 ▲ 에코탭, 에코 절취선 전 제품 적용 ▲ 국내 최초 무라벨 제품 출시 ▲ 무라벨 NB캔 도입 ▲ 포장재 경량화 기술 연구개발 등을 통해 선도적으로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환경대상 ‘자원순환’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8월에는 사외 전문가로 구성된‘ESG 위원회’를 설립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