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여행대학, 장년 대상 ‘2022 꿈꾸는 여행자’ 수강생 모집 나서
야놀자 여행대학, 장년 대상 ‘2022 꿈꾸는 여행자’ 수강생 모집 나서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5.16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야놀자 멤버사 여행대학이 3개 지역에서 ‘2022 꿈꾸는 여행자’ 수강생을 모집한다.

현재까지 총 11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활동적 장년들의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가 경험을 지원하고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 최초로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광주, 전주, 서울에서 총 4주 간 진행된다. ▲관심사 기반 여행 주제 선정 ▲여행 계획 수립 및 정보 공유 ▲디지털 기기 활용법 ▲국내 실습 여행 등이다. 대면 교육과 함께 온라인 교육 과정을 병행해 반복 학습도 가능하다. 실습 여행을 포함한 전 과정은 무료로 제공된다.

오는 25일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홈페이지에서 60세 이상(1963년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이달 3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개강일은 광주 6월 8일, 전주 9일, 서울 10일 순이다.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과정인 ‘여행리더 과정’도 새롭게 마련했다. ‘여행리더 과정’은 수료생들을 중심으로 한 여행 커뮤니티를 활성화해 활동적 장년들의 주도적인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오는 6월10일부터 4주 간 직접 계획을 수립해 실습 여행을 떠나보고 우수 여행 서비스 체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상근 여행대학 대표는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모집 지역과 인원을 확대했고 수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활동적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여행리더 과정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적 장년들의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가 문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