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잡코리아가 MBC 유튜브 채널 ‘일사에프(14F)’와 구직자 및 이직을 준비 중인 직장인들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잡코리아와 일사에프의 이번 취업·이직 콘텐츠는 취업 플랫폼 업계 경력 20년 차 잡코리아 변지성 팀장과 헤드헌터 경력 20년 차 유앤파트너즈 이지영 상무가 출연해 최근 취업시장 이슈 및 트렌드부터 어렵고 막연하게 느껴지는 취업준비, 이직노하우 등을 구직자들의 사연을 통해 함께 고민하고 풀어주는 방식이다.

신입 구직자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첫 줄 문장부터 이력서 경력기술 작성 팁, 면접 컨설팅은 물론 지원 기업을 선택하는 기준, 업종과 직무별 취업시장 전망 및 전략 등 실질적인 팁과 노하우로 취준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직장인들을 위한 경력 관리 전략, 최신 이직 시장 트렌드, 환승 이직 성공 노하우, 연봉협상 전략까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이직 관련 꿀팁도 전달한다.

141만 구독자를 보유한 MBC 유튜브 채널 ‘일사에프’는 MBC 14층의 디지털콘텐츠팀이 만들어가는 유튜브 채널로 2030세대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영상을 만든다.

한편 잡코리아는 1998년 취업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지속적인 기술혁신으로 국내 채용시장을 선도해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