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이버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네이버가 신사옥에서 8팀의 스타트업과 한솥밥 먹으며 기술 실험에 나선다.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는 “네이버 제2사옥인 1784에 140석 규모의 기술 스타트업 전용 공간 ‘네이버 D2SF @분당’을 오픈했다”며 “첫 입주팀은 네이버와 접점을 확인한 기술 스타트업 8곳으로, 이들은 입주 기간 동안 네이버 내 다양한 조직과 교류할 계획이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 D2SF @분당’의 콘셉트는 함께 실험하고 협력한다는 의미의 ‘Collaboratory’다. 네이버와 8팀의 스타트업은 한 건물에서 같이 일하고 생활하며, 한층 더 편하고 가깝게 교류할 전망이다.

공간뿐 아니라 접점을 다각화할 수 있도록 여러 시너지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네이버 임직원들이 1784에서 스타트업의 기술 및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 기술 세미나, 네이버 기술 리더와의 밋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입주 스타트업은 이미 네이버와 1차적인 협력 접점을 확인한 8팀 ▲3D 콘텐츠 디자인 솔루션 개발사 ‘엔닷라이트’, ▲언리얼 3D 콘텐츠 툴셋패키지를 개발 중인 ‘버추얼플로우’ ▲이커머스 데이터 통합분석 솔루션을 운영 중인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물류 로봇 스타트업 ‘플로틱’, ▲유전자 데이터 분석 스타트업 ‘아이크로진’이다.

네이버 D2SF 양상환 리더는 “D2SF @강남이 네이버가 기술 스타트업과 소통하기 위한 전초기지였다면 ‘D2SF @분당’은 네이버 본진에 자리한 기술 스타트업과의 협력 공간이다”고 설명하며 “네이버의 기술 테스트베드인 1784는 스타트업에도 소중한 테스트베드이자 레퍼런스가 될 것이고, 네이버와 스타트업이 함께 더 큰 성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시너지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입주 스타트업 아이크로진 신영아 대표는 “아이크로진의 서비스를 경험 많은 네이버 임직원들에게 선보여 다양한 피드백을 얻고, 더 많은 협력 기회를 찾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히며 “아직 입주 초반이지만 1784의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며 신선한 자극을 받을 수 있었고, 편리한 인프라 덕분에 업무에 더욱 몰입 중이다”고 만족감을 내비쳤다.

한편 네이버 D2SF는 홈페이지를 통해 ‘네이버 D2SF @분당’ 입주팀을 상시 모집 중이다. 기존에 투자한 팀 외에도 입주기간 중 네이버와 협력 및 실험을 구체화할 수 있는 기술 스타트업도 입주할 수 있도록 폭넓게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