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칠성음료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소비자, 기업, 자선단체가 동참해 음료 소비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해 쓰이게 돼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 

롯데칠성음료가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별관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은 음료 소비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지난 1월 사랑의열매와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전국 대형슈퍼마켓 325곳에 ‘사랑나눔매대’를 설치하고, 판매액의 2%를 분기별로 기부하게 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분기(1~3월) 동안 ‘사랑나눔매대’를 통해 모금된 7200만 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한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홈플러스’, ‘사랑의열매’와 함께한 착한소비 캠페인, ‘농협경제지주’,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탄소중립 실천과 숲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