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엔픽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엔픽셀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게임 개발사 엔픽셀이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 양성에 나선다.

엔픽셀은 27일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채용확대 등 공동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2020년 개교한 국내 유일의 게임 관련 맞춤형 고등학교다. 현재 약 21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게임 콘텐츠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엔픽셀 센터필드 오피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엔픽셀 정현호 공동대표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정석희 교장 및 관계자들은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엔픽셀 정현호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게임개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채용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계기로 상호간 다양한 교류를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석희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은 “올해 첫 졸업생들을 배출하는 만큼, 게임 기업들과 다양한 형태로 협력하며 학생들이 국내 게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엔픽셀은 지난해 8월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 ‘유니콘 기업’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첫 프로젝트 ‘그랑사가’에 이어 해당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차기작 ‘크로노 오디세이’ 등을 통해 사업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