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클라우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클라우드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산하정보기술이 2년 연속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최상위 등급 ‘PCI-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v3.2.1’ 인증을 획득했다.

‘PCI-DSS’는 지난 2004년 글로벌 카드사들이 공동 개발해 신용·직불카드 결제 과정에서 요구되는 필수 보안 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산하정보기술은 ▲보안 네트워크 구성 및 유지 ▲카드 소유자 데이터 보호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테스트 등 총 6개 항목 내 412개 세부 보안 평가를 통해 올해도 최상위 등급인 레벨 1을 취득했다.

산하정보기술의 글로벌 보안 인증을 기반으로 야놀자클라우드는 정보 보안 체계를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다.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네트워크 보안 인프라를 구축, 솔루션의 안정성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보호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2023년 예정된 차세대 글로벌 보안 표준인 PSI DSS v4.0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허웅 산하정보기술 최고정보보호책임자는 “2년 연속 PCI-DSS 최상위 등급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산하정보기술이 글로벌 수준의 안전한 보안 환경을 구축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강화된 보안성을 기반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