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엔씨소프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엔씨소프트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업데이트를 통해 세력 전장 ‘부유도’ 콘텐츠를 선보였다.

‘부유도’는 24 vs 24 세력전을 펼치는 통합 서버 전장 콘텐츠다. 요일별로 특정 시간에 입장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입장 후 각 세력 지점으로 이동해 상대 세력과 필드 보스인 ‘대왕월석고룡’과 전투를 펼치게 된다.

‘부유도’에서 상대 세력과 몬스터를 처치한 이용자는 ‘영기’를 획득할 수 있다. ‘영기’는 ▲‘홍문수 결정’ ▲’수호수 결정’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부유도’ 퀘스트를 수행하면 ‘부유도 증표’를 얻을 수 있다. ‘부유도 증표’로는 성(장신구) 전수 재료인 ▲‘천광의 정기’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블소’ 업데이트를 기념해 엔씨소프트는 2종의 이벤트를 오는 5월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부유도 성장 스페셜 패스’ ▲‘수호 보석 성장 스페셜 패스’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 패스’에서 각 이벤트별 미션을 클리어 하면 획득한 점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부유도 성장 스페셜 패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점수에 따라 ▲‘백일몽 의상 세트’ ▲‘천벌 환영무기’ ▲‘흑호 원석’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수호 보석 성장 스페셜 패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점수에 따라 ▲‘고귀한 역왕 각인서’ ▲‘수호 보석 성장 스페셜 주화’ 등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